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신청방법 및 사용방법

부담경감 크레딧은 사업자 1인당 50만원을 받을 수 있는 경영자금 지원 사업입니다. 하지만 여태 너무 제한적인 사용처에 많은 분들이 사용을 못해 실망하는 와중 최근 사용처가 확대되 많은 분들이 신청, 사용 합니다.

추가된 사용처와 신청방법 등을 상세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부담경감 크레딧 신청하기 ⬇️






부담경감 크레딧 혜택

  • 사업자 1인당 50만원

신청시 선택하신 신용카드사로 50만원의 사업장 경영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담경감 크레딧 신청 바로가기

부담경감 크레딧은 '부담경감 크레딧kr'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시 입력하는 정보 및 신용카드사눈 수정이나 변경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입력후 검토를 거쳐 확실히 원하시는 대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처 및 사용방법

  •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 공과금 (전기, 가스, 수도)
  • 통신비
  • 주유비

크레딧 신청 초기에는 공과금과 4대보험 단 2가지에만 적용돼 공과금이 한번에 합쳐서 나오거나 4대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1인 소상공인들은 사용할 수가 없어 실망만 안겨줬지만 최근 통신비와 주유비에도 사용할 수 있게 확대되면서 신청하지 않았던 분들도 신청하고 있습니다.

! 새 소식 !
새로 추가된 사용처 연료비, 통신비의 사용 가능 시간은 25. 8. 11 월요일 오전 9시 이후입니다.

기존 사용 가능 한도는 50만원으로 동일하며 휴대폰 기기값 할부, 휴대폰 악세사리 (케이스, 충전기 등)등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 통신비 ' 외의 비용은 크레딧 사용이 제한됩니다.

통신비로 부담경감 크레딧을 사용하시려면 기존에 통신비를 결제하던 자동이체 계좌나 신용카드의 연결을 해제하신 후 크레딧이 포함되있는 카드로 재설정 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방법

신청시에 선택한 카드사에서 정산망을 통해 자동으로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에 직접 50만원이 충전되며 그냥 평소 카드로 납부하듯 사용하시면 자동으로 부담경감 크레딧이 먼저 차감됩니다.

기존에 계좌로 자동이체를 연결해 공과금을 내던 분들은 별도로 기존에 설정해두신 자동이체를 해지한 후 부담경감 크레딧을 신청한 카드로 자동이체를 다시 설정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조건이 카드로 납부를 했을 때 크레딧이 적용되는 것이니 직접 납부 역시 가능하되 반드시 크레딧을 받은 카드로 사용해주셔야 크레딧 사용이 가능하니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FAQ 문의

아파트 관리비 납부

사업장의 관리비가 각각 나눠져 나오는 것이 아닌 관리비가 한번에 묶여 나오는 분들은 사업장 관리비에 못써서 아파트 관리비로는 낼수 없나 궁금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안타깝게도 아파트 관리비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담경감 크레딧은 사업장을 운영해 나가기 위해 지원하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사업장에 관련된 비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의 건강보험료

지금 당신이 부모님 밑으로 들어가있기 때문에 당신의 이름으로 건강보험료를 내지 않는다면 이 역시 크레딧 사용은 불가능 합니다.

부담경감 크레딧을 건강보험료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따로 사업장으로 지역가입자로 가입하신다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크레딧을 모두 사용하고 나면 개인 돈으로 지출해야 하지만요.


민생회복지원금 vs 부담경감 크레딧

가끔 2중 하나를 신청해 지급을 받았다면 나머지 다른 하나는 못받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는 틀린 생각입니다.

민생회복지원금은 대한민국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이고 부담경감 크레딧은 전 국민중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이기 때문에 소상공인 분들은 당연히 두가지 지원금을 모두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하기

이 블로그 검색

태그

이미지alt태그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