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에는 영화 상영별 가장 좋은 자리가 있는 것 아시나요? 아셨어도 잊어버리셨다면 이 글 저장하시고 영화 예매하시기 전 참고하셔서 예매하세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참고하시고 예매해 3D나 IMAX 등 특별 상영관에서 본전 이상을 뽑았다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일단 먼저 특별관별 차이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먼저 참고하시고 이 글을 보시면 더 이해하기 쉬우실거에요.
일반 상영관 자리 추천
먼저 3D나 IMAX 등이 아닌 일반 영화(2D)는 자막의 유무로 두가지 자리를 나눠 추천합니다.
자막이 필요한 해외 영화의 경우 자막도 같이 봐야하기 때문에 정중앙에서 보면 화면 보랴 자막 보랴 자리를 잘못 잡으면 눈이 너무 바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막이 있는 쪽의 반대쪽에 앉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정중앙에 자막이 있다면 좌석 중앙쪽의 살짝 뒷쪽에 앉거나 무자막 영화와 동일하게 앉는것도 좋습니다.
특별관 자리 추천
이번엔 특별관 자리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특별관은 3D, 4D, IMAX, Screen X 등이 있습니다.
- 3D, 4D : 중앙의 살짝 앞쪽.
3D, IMAX 처럼 일반 영화지만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상영되는 이 두가지는 중앙보다 살짝 앞쪽이 좋습니다. 화면이 다소 가까운 곳이 몰입도가 좋아요.
그렇다고 너무 가까이 앞쪽에 간다면 영상을 올려다보느라 목이 아프거나 눈이 피로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Screen X, IMAX : 정중앙의 살짝 뒷쪽.
화면의 극대화된 넓이가 특징인 Screen X 와 IMAX입니다.
Screen X는 정중앙과 좌우에 한개씩 화면이 추가, IMAX는 영상1개인 대신 훨씬 비율이 큰 화면이다보니 너무 가까우면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얼굴을 움직여야하는 영상을 봐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교적 한눈에 들어오기 편하게 볼 수 있는 곳인 중앙의 뒷쪽을 추천드립니다.
- 돌비 시네마
영화관 전체에 스피커를 설치해 영상보다 음향효과를 더 즐기고 싶은 분들이 예매하는 돌비 시네마는 사이드보다는 소리가 모두 모이는 중앙~중앙 살짝 뒷쪽이 좋습니다.
다만 뒷쪽으로 밀리면 영상이 다소 좁아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png)
.png)
.png)
.png)
.png)
.png)